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Barking up the Wrong Tree

by 느리게 걷는 즐거움 2024. 8. 1.
반응형

Barking up the Wrong Tree

의미와 유래

"Barking up the wrong tree"는 잘못된 방향으로 문제를 해결하려 하거나 잘못된 사람이나 사물을 비난하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이 표현의 유래는 사냥 개들이 나무를 향해 짖으면서 사냥감을 잘못 찾는 상황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개가 실제로는 다른 나무에 사냥감이 있는데도 잘못된 나무를 향해 짖고 있는 것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예시
"She thought the problem was with the software, but she was barking up the wrong tree. The issue was actually with the hardware."
그녀는 문제가 소프트웨어에 있다고 생각했지만, 잘못된 나무를 향해 짖고 있었다. 실제 문제는 하드웨어에 있었다.
"Don't waste your time trying to convince John; you're barking up the wrong tree. He’s not the decision-maker."
John을 설득하려고 시간 낭비하지 마세요; 잘못된 나무를 향해 짖고 있어요. 그가 결정권자가 아니거든요.
"The manager was barking up the wrong tree by blaming the team's performance issues on lack of motivation. The real problem was inadequate training."
매니저는 팀의 성과 문제를 동기 부족으로 탓하면서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었다. 실제 문제는 부족한 교육이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Spill the Beans  (0) 2024.08.01
Under the Weather  (0) 2024.08.01
A Blessing in Disguise  (0) 2024.08.01
Bite the Bullet  (0) 2024.07.24
큐피트  (0) 2024.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