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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google 스프래드시트

AI로 Google 스프레드 작업하기

by 느리게 걷는 즐거움 2024. 3.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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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로 엑셀 작업하기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데이터 처리 및 관리를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것은 스프레드시트에서도 인공지능(AI)을 활용하여 자동 작성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이용하여 AI를 활용하여 자동 작성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확장 프로그램 설치

우선 AI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부가기능을 설치합니다. [부가기능] > [부가기능 설치하기]로 이동합니다.

부가기능에는 다양한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저는 [GPT for Slides Sheets Docs]을 설치합니다. 설치할 플러그인을 선택하고 설치해주세요.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확장프로그램] 메뉴로 들어가 아래와 같이 [GPT for Slides Sheets Doc]메뉴가 생성되었고 [Start]버튼이 있는 지 확인해주세요.

[Start]버튼 선택 시 아래와 같이 메뉴가 활성화된다면 정상적으로 설치된 상태입니다.

 

AI를 이용한 작업 맛보기

AI를 이용해서 학생이름을 랜덤하게 생성하고 스프레드 시트에 업데이트하는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지만 지금은 맛보기 연습으로 가볍게 시작합니다.

다시 플러그인을 시작하고 [Generate table]을 선택합니다.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Chat 창이 활성화됩니다. 테이터를 넣을 셀을 선택하고 해당 셀에 넣고 싶은 데이터를 전달합니다. [A1:A10]의 셀에 한국의 렌덤한 학생이름을 넣어보겠습니다.

데이터가 들어갈 셀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Chat 창에 선택한 셀의 정보가 표시되고 자동을 [Select]라는 명령이 추가됩니다. 그리고 셀에 들어가 데이터에 대한 정보인 [ 한국의 렌덤한 학생이름] 정보를 전달하면 아래와 같이 데이터가 추가됩니다.

간단하게 렌덤한 학생데이터를 추가했습니다. 앞으로는 더 유용한 기능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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