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오늘의 생활정보

봄나들이 추천 장소 - 양재꽃시장, 양재산책로

by 느리게 걷는 즐거움 2024. 3. 21.
728x90
반응형

한국문화관광공사

 

양재꽃시장

봄이 찾아오면 서울 곳곳에서 다채롭고 아름다운 꽃들이 피어납니다. 그 중에서도 양재 꽃시장은 서울에서 봄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양재 꽃시장은 서울의 양재천 벚꽃길에 가까이 위치하여, 봄 향기 속에서 산책하는 동안 아름다운 꽃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찾아가는 길

대중교통 이용시 지하철 3호선 양재역 7번 출구(성남방면)에서 버스를 타고 양재동 꽃시장 하차 또는 신분당선 "양재시민의 숲"역 4번 출구에서 나와 약 50m 직진하여 aT센터 옆 화훼공판장으로 이동하여 찾아갈 수 있습니다.

 

양재 꽃시장은 화훼공판장과 F스퀘어로 구분됩니다. 1991년에 문을 연 화훼공판장은 전국 최대 규모의 법정 도매시장으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직접 관리하고 있습니다. 매주 월, 수, 금요일에는 경매가 열리며, 해당일의 시세는 공개되어 있어 농가와 중도매인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지하꽃시장: 봄이 되면 양재 꽃시장은 풍부한 꽃의 향연으로 가득 찹니다. 노란 프리지어, 빨간 튤립, 라넌큘러스, 거베라, 마트리카리아 등 다양한 종류의 꽃들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지하꽃시장에는 90여 개의 점포가 있으며, 누구나 소량으로 다발 꽃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분화매장: 분화매장은 가동과 나동으로 나뉘어 있으며, 온실 형태로 꾸며져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수선화, 제라늄, 수국 등 다양한 식물을 화분에 심어 오랫동안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엽식물, 다육식물, 정원수 등도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어 봄의 느낌을 가득 느낄 수 있습니다.

양재천 산책로

🌿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산책로

양재천은 서울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 경관 중 하나로 꼽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맑은 물과 푸르른 나무들이 어우러진 풍경은 도심에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양재천을 따라 걷다 보면 시끄러운 도심 생활에서 벗어나 마음의 평화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 걷기 좋은 산책로

양재천 산책로는 넓은 보행로가 마련되어 있어 걷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조깅을 즐기는 사람들이나 가벼운 산책을 즐기는 이들이 많이 찾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특히 봄에는 양재천 옆의 벚꽃이 만개하여 아름다운 꽃길을 따라 걷는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 생태 체험하기

양재천은 다채로운 생태계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봄에는 새싹이 돋아나는 신록의 풍경을 구경하고, 여름에는 시원한 물 소리를 들으며 휴식할 수 있습니다. 가을에는 단풍이 물들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만나볼 수 있고, 겨울에는 천수리가 날아다니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양재천에서는 계절마다 다채로운 자연의 모습을 만날 수 있습니다.

🍴 맛있는 음식 즐기기

산책로 주변에는 다양한 음식점과 카페가 있어 힐링하는 동안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변에는 지역 특색 있는 맛집들이 자리하고 있어,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줄 맛있는 음식을 찾아보세요.

 

728x90
반응형